이미지를 이용해 번역하는 것은 인공지능의 발달로 이루어졌습니다. 이미지 번역 방법으로 구글 번역기와 파파고 번역기에 대한 내용을 살펴봅니다. 어떤 특징이 있는지 확인하면, 이미지 번역이 필요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구글은 it 계열에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고 있습니다. 인공지능 기술의 적용으로 이미지 및 소리를 이용한 검색도 가능한데요. 번역기에서도 해당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네이버에서 지원하는 파파고 번역기도 이미지 번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이미지 번역은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하여 진행하게 됩니다.
이미지 번역 방법 - 구글 번역기, 파파고 번역기
1. 구글 번역기
구글에서는 다양한 인터넷 및 it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이미 알파고라는 인공지능의 위력을 전세계에 보이기도 했죠. 인공지능을 이용해 이미지에서 텍스트(문자)를 인식하고, 해당 문자를 설정한 언어로 번역하는 기능도 있습니다. 먼저, 구글 번역기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. 플레이 스토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.
구글 번역기를 실행하면 기본 텍스트 입력부분과 아래에는 언어 선택 / 대화 / 마이크 / 카메라 기능이 있습니다. 여기서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 이미지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. 카메라 번역을 위해서는 Google 렌즈로 이동되며, 카메라 열기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. 사진 및 동영상 촬영에 대한 승인여부를 묻습니다.
위 사진은 구글 번역기 카메라 번역을 이용해 임의의 영자 신문을 번역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. 인공지능이 확실하게 인식한 문자의 경우 잘 번역되어 출력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
2.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
네이버 파파고 번역기 어플리케이션도 인공지능을 활용한 카메라 번역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해당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합니다.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. 설치된 어플을 실행하면 번역할 내용(텍스트)입력부분 아래 음성 / 대화 / 이미지 / 학습카메라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메뉴에 이미지를 선택하면 카메라를 이용한 번역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 해당 앱에서 카메라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사용자 권한 승인이 필요합니다. 허용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위의 왼쪽 사진은 파파고 어플리케이션의 모습입니다. 오른쪽은 임의의 영자 신문 이미지를 번역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.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마치며.
이미지를 번역하는 일은 참 신기하기도 합니다. 과거 이미지에 있는 내용을 번역하여 확인하기 위해서는 번역기에 문자를 입력해야하는 번거로움 있기도 했습니다. 이제는 인공지능을 이용해 이미지 위에 바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.